기술 지원 역량 강화를 위한 ‘Technical Training 2017’ 실시
2017. 12. 31에릭슨엘지 엔터프라이즈는 지난 11월 6일부터 17일까지 2주간 안양 본사에서 ‘Technical Training 2017’을 실시하였습니다. Technical Training 2017’ 은 에릭슨엘지 엔터프라이즈의 해외 파트너 SE(Sales Engineer) 담당자를 대상으로 매년 2회에 걸쳐 진행되는 행사로 신제품 설치/운영 실습 및 각 제품별 최신 업데이트 사항에 대한 신기능 공유 등으로 구성됩니다.
금년 행사에는 9개 국가에서 총 27명의 SE들이 참석하였고, 신규 출시한 iPECS 클라우드부터, LME 시스템, SMB 시스템 그리고 콜센터 솔루션 총 4개의 세션으로 기술 교육이 진행되었습니다. 또한, 각 부문별 시스템 기능뿐만 아니라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 UC 애플리케이션, 관리 소프트웨어 등 iPECS 제품 포트폴리오 전반에 대한 프로그램이 진행되었습니다.
iPECS 클라우드 세션에서는 클라우드 전반의 소개를 시작으로 클라우드 기반 UC 애플리케이션 및 WebRTC (웹 기반 화상 회의) 프로그램을 직접 설치/운영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또한, iPECS 클라우드 서비스에 대한 이해도 향상을 위해 솔루션 설계 구조 및 이를 뒷받침하는 보안, 관리, 모니터링, 비용 정산, MS Lync/SfB 통합 등을 소개하는 심도 깊은 프로그램이 진행되었습니다.
LME 세션에서는 대용량 커뮤니케이션 플랫폼 iPECS UCM의 기본적인 기능부터 이중화 구성, 그리고 새롭게 출시된 네트워크 관리 소프트웨어 iPECS eNMS에 대한 설치/운영 실습이 진행되었고, SMB 세션에서는 최근 출시된 Unified 3.0 기반의 커뮤니케이션 플랫폼 iPECS UCP 및 iPECS eMG 시리즈에 대한 소개 및 실습이 진행되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콜센터 솔루션 세션에서는 iPECS CCS와 iPECS Report Plus에 대한 설치/운영 실습이 진행되었습니다. 해당 세션에 참석한 싱가폴 파트너 SR SUPPLY사의 Gary Gay는 “해당 세션을 참석함으로써 iPECS 콜센터 솔루션 서비스 구조 및 운영 그리고 강점에 대해 완벽히 이해할 수 있었다. 이를 통해 고객 대상 전문적인 기술 지원뿐만 아니라 완벽한 이해도를 바탕으로 고객에게 iPECS 콜센터 솔루션을 제안하는 데 자신감을 갖게 되었다.” 라고 말했습니다.
에릭슨엘지 엔터프라이즈는 iPECS 솔루션을 사용하는 그리고 iPECS 솔루션 도입을 고려하는 해외 고객들의 만족도 극대화를 위해 끊임없이 전세계 각국의 파트너들과 활발한 커뮤니케이션을 유지하며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 일환의 하나인 ‘Technical Training’ 은 iPECS 솔루션별 설치 및 운영을 직접 실습하는 프로그램으로 전세계 iPECS를 사용하는 고객들이 보다 신속하고 전문적인 기술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매년 2회에 걸쳐 진행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