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릭슨엘지 엔터프라이즈는 8월 27일부터 28일까지 이틀간 행정자치부 주관으로 대구 인터불고 호텔에서 개최된 ‘제 20회 지방정보통신 우수사례 발표대회’에 참가했습니다. 전국 지방자치단체 정보통신담당 공무원 450여 명의 참석자를 대상으로 iPECS 협업 솔루션의 주요 제품인 iPECS UCE(Unified Communication for Enterprise)를 선보였습니다. 금번 행사에서는 UC 협력사인 ‘유프리즘’, ‘넥서스 커뮤니티’가 함께 참가하여 각 사의 제품 시연뿐만 아니라 iPECS UCE와 연동한 고급 협업 솔루션을 홍보했습니다.

iPECS UCE는 All-in-one UC 협업 솔루션으로 멀티 디바이스를 하나의 계정으로 통합하여 사내 커뮤니케이션의 활성화를 통해 직원들의 업무 효율성을 향상시킵니다. 사용자는 데스크탑 PC 뿐만 아니라 타블릿 PC, 스마트폰 등 다양한 기기로 언제 어디서든 사무실과 같은 커뮤니케이션 환경에서 업무를 처리할 수 있습니다. iPECS UCE는 음성/영상 통화, 메시지, 채팅 등 다양한 커뮤니케이션의 조합이 가능한 FMC/FMX 솔루션과 영상회의 솔루션, XML 솔루션, 콜센터 연계 솔루션 등 고객 업무 환경에 맞춘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하며, 사내 통신 비용 절감에 효과적인 애플리케이션입니다. 금번 행사 주최인 행정자치부에서는 통신 비용 절감을 위한 공공기관 통신망 내 FMX 솔루션 확산에 대한 홍보를 진행하며, iPECS UCE의 FMX 솔루션 또한 참석자들의 많은 관심을 받았습니다.

UC 협력사인 유프리즘과 넥서스 커뮤니티에서는 iPECS UCE와 연동한 고급 협업 솔루션을 홍보했습니다. 유프리즘 영상 회의 솔루션인 ‘CURIX’ 와 ‘iPECS UCE’ 및 ‘iPECS 영상통화 단말기(LIP-9050/71)’를 연동한 다자 간 영상회의 솔루션과 넥서스 커뮤니티의 콜센터 솔루션과 iPECS UCE를 연동한 2차 상담 연계 솔루션이 시연되며, iPECS UCE에 대한 광범위한 홍보가 이뤄졌습니다.

iPECS UCE 뿐만 아니라 프리미엄 IP 영상 전화기인 LIP-9070의 후속모델, LIP-9071 에 많은 관심이 집중되었습니다. LIP-9070의 단점을 보완한 LIP-9071은 터치 스크린에 키패드를 함께 구성하여 디자인 되었고, HD급 음성/영상 통화가 가능합니다. 특히 HDMI 포트를 통한 외장 모니터 연결로 영상회의 서비스의 확장이 가능한 점은 참석자들의 많은 관심을 받았습니다.

금번 행사를 통해 다시 한 번 고객들에게 iPECS UCE 중심의 다양한 고급 협업 솔루션을 각인시킬 수 있었습니다. 에릭슨엘지 엔터프라이즈 이승도 상무는 UC 협력사와의 동반 참여로 협력 관계를 더욱 더 공고히 할 수 있었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협력과 지원을 통해 협력사와의 동반 성장을 이뤄나갈 것을 당부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