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릭슨엘지 엔터프라이즈는 지난 4월 26일부터 27일까지 양일 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된 ‘제1회 창조국방 ICT 기술 · 장비 전시회에 참여했습니다. 이 행사는 국방부와 미래창조과학부가 주최하고 정보통신기술진흥센터가 주관했으며, 소프트웨어 솔루션과 정보보호 솔루션, 통신 및 전산 장비 등 총 7개 분야로 전시회 부스를 구성했습니다. 총 150개 기업이 참여하여 각자 개발한 ICT 전 분야의 솔루션 및 제품을 전시했고, 국방 및 공공분야 수요자에게 직접 비교 및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습니다. 아울러 국방 분야 신규 진입을 희망하는 중소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행사기간 동안 군의 정책, 조달, 기술, 소요의 4개 분야에 대한 컨설팅을 진행했습니다. 세미나는 ICT 중소기업 육성 정책과 사이버 방호 등 총 6개 세션으로 구성하여 최신 기술 동향을 제공하였습니다.

에릭슨엘지 엔터프라이즈는 신규 IP 전화기인 iPECS LIP-9000 시리즈를 소개했으며, 업그레이드 된 UI의 XML 솔루션을 시연했습니다. iPECS LIP-9000 시리즈 중 프리미엄급 모델인 iPECS LIP-9071은 HDMI 포트를 통한 확장 모니터에서의 영상 통화 시연으로 많은 주목을 받았습니다.

또한, 신규 통합 솔루션인 iPECS ACMD/ACS(일제전화 / 비상동보)를 소개하였습니다. 신속한 정보 전달 및 비상상황 대처를 위한 iPECS ACMD/ACS는 IP 기반 솔루션으로 직관적인 UI를 통해 누구나 손쉽게 이용 가능합니다. 웹 브라우저를 통해 간편하게 일제전화 및 비상동보 발령을 시연함과 동시에, 발령 상태 모니터링 및 사후 리포팅 기능을 소개했습니다.

마지막으로 iPECS 솔루션의 중심인 iPECS UCE를 통한 UC 솔루션을 전시하여 많은 관람객들이 체험할 수 있도록 했으며, 클라이언트와 iPECS LIP-9000 시리즈의 통합을 통한 듀얼링 및 협업 기능을 시연하며 iPECS 만의 통합 커뮤니케이션 솔루션을 소개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