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UC 협력사 ‘유프리즘’, ‘월드 IT 쇼 2017’ 참여

2017. 06. 30

지난 5월 24일부터 27일까지 코엑스에서 열린 국내 최대 규모 ICT 전시회 ‘월드 IT 쇼 2017’에 UC 협력사인 유프리즘이 참여했습니다. ‘월드 IT 쇼 2017’은 국내의 ICT 기술을 해외에 알리고 ICT 트렌드 선도 및 산업 비즈니스를 활성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기존 IT 분야 전시회를 통합해 10번째로 개최된 국내 최대 규모 ICT 전시회입니다.

이번 월드 IT 쇼는 ‘모든 것을 변화시키는 ICT’ 라는 Transform Everything’을 주제로 모바일 : <스마트폰, 태블릿PC, VR과 AR, 디지털 방송 장비 등>, <사물인터넷(IoT), 드론, 스마트카 등 IT 융합 기술 : 자율주행 자동차, 조선, 전력, 교통, 로봇, 의료 융합 기술 등>, <클라우드 컴퓨팅, 빅데이터 분야 IT 서비스와 장비>, <소프트웨어와 디지털 콘텐츠, 3D, 인공지능(AI) 기술>, 산업용 전자제품 이상 5개 분야로 나뉘어 전시되었으며, 국내외 총 450여 업체가 참여했습니다.

유프리즘은 기존 화상회의 솔루션 ‘큐릭스 (CURIX) MCU시스템’과 상용 서비스를 준비중인 클라우드 기반 화상회의 솔루션 ‘큐릭스 클라우드’를 처음으로 선보였으며, 재난관제 솔루션인 씨몬(seeMon)을 홍보하였습니다. 이 중 큐릭스는 멀티미디어 협업 효율성을 극대화하기 위한 모든 기능들을 제공하는 올인원 화상회의 솔루션으로써 고화질(HD) 영상회의, 문서회의, 판서/웹/이미지/동영상/프로그램 등의 공유, 듀얼 스트리밍 등의 기능들을 제공합니다.

유프리즘은 에릭슨엘지 엔터프라이즈와 협력 개발한 iPECS 컨셉의 협업 솔루션 ‘iPECS Meetings’ 를 함께 홍보하였습니다. iPECS Meetings는 WebRTC 기반의 커뮤니케이션을 지원하는 협업 솔루션으로 iPECS 제품들과의 연동성을 강화한 제품입니다. iPECS의 기존협업 애플리케이션인 ‘iPECS UCE’, 그리고 신규 IP 영상 통화 전화기 ‘LIP-9071’과 함께 연동이 가능하며, 회의 초대 메일만 있으면 모바일에서도 쉽게 회의 참여가 가능합니다. iPECS Meetings는 영국, 호주, 뉴질랜드 등 해외 iPECS 클라우드 파트너들을 대상으로 제안될 예정이며, 내년도부터 사이트 확보에 박차를 가할 예정입니다.

금번 행사에서 유프리즘의 지원으로 iPECS 협업 솔루션에 대한 국내 시장 내 인지도를 향상시킬 수 있었고, UC 부문 사업 활성화를 위한 기반을 보다 공고히 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습니다. 에릭슨엘지 엔터프라이즈는 고품질 협업 솔루션을 고객에게 전달하기 위해 다수 협력사들과의 협력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협력사와의 상생을 위한 그리고 혁신적인 제품 개발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습니다.

 

UC 협력사 ‘유프리즘’, ‘월드 IT 쇼 2017’ 참여